병사전용 군인공제회 나라사랑모바일

검색
현역/전역 병사 & 사회복무요원 전용

자주하는 질문

  • 자주하는 질문
  • A.

    **전역폰** 관련 FAQ 모음입니다.  

     

    Q) 해피콜은 언제 오나요?  
    A) 신청 완료 후 당일 또는 근무일 기준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Q) 신청 후 언제 받아볼 수 있나요?  
    A) 해피콜 완료되셨다면, 발송 후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우체국 택배로 배송됩니다.)   

    Q) 통신요금 빠져나가는 일자가 궁금합니다.  
    A-1) KT : 매달 10일 ~ 13일 사이에 1차시도 후 잔고 부족시 20일 ~ 23일 2차, 월말 3차 시도 됩니다.  
    A-2) LGU+ : 매달 12일에 1차시도 후 잔고 부족시 4영업일 후 2차, 3영업일 후 3차 시도 됩니다.  

     

    ★ 잔고부족 등으로 나라사랑카드를 통한 자동납부 이력이 없는 달에는 그 달치 캐시백 혜택을 못 받으십니다. 유념해 주세요. 


    Q) 캐시백 입금은 언제 되나요?  
    A-1) IBK 카드, 신한카드 : 개통 다음달부터 통신요금 자동납부가 정상적으로 승인되면 그 다음달  체크카드 결제일에 캐시백 됩니다. (즉, 개통월 + 2개월째부터 입금 됩니다.)  
    A-2) KB 카드 : 개통 다음달부터 통신요금 자동납부가 정상적으로 승인되면 납부 후 3 근무일 이내에 캐시백 됩니다.  
    (나라사랑카드로 통신요금이 자동납부 승인 되지 않으면, 해당 월의 캐시백은 못 받으시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통장 계좌로 납부해도 캐시백 할인 되나요?  
    A) 아니요, 캐시백은 나라사랑카드로 자동납부 하셔야 할인됩니다.   
    (통신요금 청구일에 잔고 부족시 할인혜택을 못 받으시니 잔고 유지하셔야 합니다. 만약 잔고 부족 발생시, 즉납하지 마시고 통장에 부족분 채워두시면 후에 2차, 3차 승인 시도 됩니다.)  

    Q) 추가 캐시백이 궁금합니다.  
    A-1) IBK 카드 :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시 핸드폰 자동납부 금액 5%, 최대 2,000원 추가 캐시백 됩니다.  
    A-2) KB 카드 : 전월 실적 10만원 이상, 자동납부 금액 5만원 이상시 2,500원 추가 캐시백 됩니다.  
    (입금 내역엔 "체크할인" or "체크입금"으로 표시됩니다.)  

    Q) 요금제 변경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A) 전역폰 또는 병사폰은 개통 후 4개월 이후에 낮은 요금제로 변경 가능합니다. (예시 : 1월 가입시 5월 변경 가능)  

    개통 후 4개월 이전에 낮은 요금제로 변경시 캐시백 받으실 수 없으시니 유념해 주세요.​

    Q) 군정지 가능한가요?  
    A) 전역폰은 개통 후 3개월 이내엔 군정지 안됩니다.  

    Q) 신청완료 후 나의 주문에 신청내역이 안보여요.. (공식신청서 작성은 완료하여서, 통신사에서 작성 완료 메일도 받았습니다.)  

    A) 해당 PC의 스크립트 오류로 인해 나라사랑모바일 서버에 저장되지 못한 경우 입니다. 정상적이라면 신청내역 조회 화면으로 바뀌어야 하며, 우측 상단의 나의 주문에서도 조회가 되어야 합니다. 이런 경우, 다른 PC나 스마트폰을 통해서 다시 신청해 주시고, 공식신청서는 다시 작성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A.

    1. 고객님께서 사용중인 인터넷뱅킹 은행 사이트의 "공인인증센터"에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4,400원 유료)

    2. 공식신청서 작성시 "범용공인인증서"로 인증 활용

    3. 발급받은 "범용공인인증서" 7일 이내 폐기 (발급일로부터 7일이내에 폐기하면 고객님의 계좌로 환불 가능합니다.)

  • A.

    아래 계좌로 할부원금 입금 후, 

    전하실 말씀에 "현금완납" 메모 남기시거나​

    해피콜시에 입금 여부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140-007-396166 (예금주 : 군인공제회C&C​)​

  • A.


     
      


     
      


     

  • A.


     
      


     
      


     

  • A.


     
      


     
      


     

  • A.


     

  • A.

    군 이동통신 해지는 유선(전화)와 팩스 및 메일 등을 통한 온라인으로 해지가 불가합니다.

    해지 업무는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직영점/협력점으로 방문하시는 경우만 가능합니다.
     

    저희 직영점/협력점은 나라사랑모바일 메뉴에서 위치 확인 가능합니다.

  • A.

    구매 개통시 선택약정(요금할인)으로 할 경우

    유심기변(유심을 다른 단말기에 넣어서 사용)은 불가합니다.

    이점 유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A.

    추천인 아이디 및 추천인명 = 없을 경우 임의 입력 

     

    주민번호 앞 7자리 = 생년월일 6자리 + 뒤 첫번째자리 1 또는 2 입력

     

    파일첨부 : 파일첨부가 안되면 다음 진행이 불가하기 때문에 제목없는 아무 파일이나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요금제는 고정 : 요금제는 한가지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요금제로 선택하실경우 온라인 공식신청서에서는 무시하시고 사이트에서 단말기 신청시 옵션선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유심 재사용시 전하는 말씀에 별도로 메모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