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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역/전역 병사 & 사회복무요원 전용

자주하는 질문

  • 자주하는 질문
  • A. 나라사랑모바일 홈페이지 신청 > 통신사별 공식신청서 작성 > 해피콜 유선 연락 진행 > 택배발송 순서로 진행됩니다.


    해피콜은 평일에만 가능합니다.


    접수된 순서대로 연락드리고 있으며, 부재시 문자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 A. 군인 군간부 및 군가족, 현역군인, 사회복무요원, 전역자 및 병사 가족이라면 누구나 받으실 수 있는 기기값 할인 혜택으로 할인금액은 통신사, 가입 유형, 기기, 요금제, 따라 달라집니다.

     

    할인 금액이 변동될 수 있어, 홈페이지에는 정확한 안내가 어렵습니다.

     

    카카오톡 상담 채널이나

    http://pf.kakao.com/_xkZVKb/chat

     

    나라사랑모바일 고객센터 1833-5445 로 문의하시면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 A.

    병적증명서나 복무확인서, 등본 초본(병역사항기재) 중 한가지를 발급받아 첨부하시면 됩니다.

    모니터 화면 촬영 본은 불가하며 스크린 캡처 또는 서류 촬영 본은 첨부 가능합니다.

    * 발급 60일 이내 서류만 유효합니다. 

  • A.

    현재 3사 통신사 (SKT/KT/LG) 군번호 제한이 없어져서 군특수번호도 일반 번호와 동일하게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사용하시는 번호 그대로 사용 가능하며, 해지를 원하실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통신사대리점으로 방문하셔서 해지신청 하시면 됩니다.


    *
    해지는 온라인 이나 유선상으로는 불가합니다. 

  • A. A-1. 삼성 모델: 삼성 Smart switch 어플을 실행 합니다. (Play 스토어 에서 다운 가능합니다.)
    기존 스마트폰과 새로운 스마트폰에서 위 어플을 실행하시면 데이터 전송 방법이 나오며 그중 무선/또는 USB연결 방식을 선택합니다.
    기존 스마트폰에서는 [데이터 내보내기]를 선택하고, 새 스마트폰에서는 [데이터 받기]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량에 따라 전송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전송이 완료되면 화면에 [전송 완료]가 표시되며, 새 스마트 폰에서는 수신된 데이터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참조하시면 됩니다.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25071​

    A-2. 아이폰: 현재 기기에서 Wi-Fi에 연결되고 Bluetooth도 켜진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새 기기를 켜고 현재 기기 가까이에 둡니다. 화면의 지침에 따라 시작합니다. 새 기기를 설정하라는 메시지가 현재 기기에서 사라지면 두 기기를 모두 재시동합니다.
      1) 기기를 Wi-Fi 또는 기기의 셀룰러 네트워크에 연결합니다.
      2) 셀룰러 서비스를 활성화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3) Face ID 또는 Touch ID를 설정합니다.
      4) 데이터를 전송할 방법을 선택합니다.
        • iCloud에서 다운로드하는 경우 앱과 데이터가 백그라운드에서 다운로드되므로 곧바로 새 기기의 사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이전 기기에서 직접 전송하는 경우에는 두 기기 모두에서 전송이 완료되어야 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절차가 완료될 때까지 두 기기를 서로 가까이에 두고 전원에 연결해 둡니다. 전송에 걸리는 시간은 네트워크 상태, 전송하는 데이터 양 등의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추가 도움이 필요한 경우 Apple 지원에 문의합니다.
    Apple 지원: 080-330-8877​
  • A. 카카오톡에서 더 보기[...] → 우측상단 설정채팅 메뉴로 들어갑니다.

    상단에 있는대화백업버튼을 누릅니다백업 데이터를 암호화 하기 위한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백업 진행

    백업이 완료되면 백업 주의사항과 복원 기한을 꼭 기억해주세요!
  • A. 기존폰의 유심칩(또는 함께 배송된 새 유심칩)을 새 기기에 장착합니다.(단말기에 동봉된 유심핀 이용)

    스마트 폰을 2-3회 껐다 켜면 정상적으로 세팅이 됩니다.

    이렇게 해도 세팅이 되지 않는 경우,

    안드로이드폰 SKT: 전화버튼 누른 후 #758353266#646# 입력유심다운로드확인(OK) → 재부팅되어 사용 가능

    안드로이드폰 KT: 자동설정재부팅되어 사용 가능

    안드로이드폰 LGU+: 번호입력 화면에서 #5487587#682# → 확인(OK) → 등록 완료재부팅되어 사용 가능

    아이폰 (3사 동일): 핸드폰 안내에 따라 설정하면 자동으로 설정되며 안되는 경우 재부팅 해서 사용 가능
  • A. A-1.  삼성단말기

    삼성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서 교품증을 발급 받아 주셔서 14일이내 연락 및 발송 해주셔야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합니다.

    l  삼성 서비스센터를 방문 > 교품증 발급 > 온라인 고객센터 1833-5445 연락

    l  배송시 받은 포장 그대로(단말기박스포함) 구성품 누락 없이 발급받은 교품증(원본)을 포함하여 아래 주소지로 발송 부탁드립니다.

    반품하실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62 다길 42 군인공제회C&C 1층 나라사랑모바일

    택배사 상관 없이 착불로 보내시면 됩니다.

    A-2. 아이폰

    아이폰 특성상 14일 이내 초기 불량일 경우 애플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셔서 서비스센터에서 교환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단말기 교환 이후 변경된 단말기 정보를 저희 쪽으로 알려주셔야 통신사 교품 확인까지 완료됩니다. 고객센터 1833-5445로 연락 주세요
  • A. 개통완료 14일 이내 까지만 교환 및 반품 진행이 가능합니다.
    14일차가 주말(토요일, 일요일)인 경우에는 12일이내만 교환이 가능합니다.
    14일 이내라 하더라도 고객 과실로 인한 불량인 경우에는 교환/환불이 불가능합니다.
    개통완료 14일 이후부터는 해당 제조사 A/S센터에서로 내방 해주셔야 합니다.

    선개통 및 개통 이후 단순변심으로는 교환 및 반품은 불가합니다.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 및 교환은 불가하오니 신중이 결정하셔서 구매 부탁드립니다
  • A. 통신사 상관 없이 개통한 요금제는 선택약정으로 개통하셨을 경우 4개월 개통 후 123, 공시지원으로 개통하셨을 경우 183일 이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이 기간 내라도 개통하신 요금제보다 상향하시는 것은 가능합니다.